공지사항 질문게시판 구매후기 조립갤러리 추천상품갤러리
3997 최강의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게이밍 마우스, 제닉스 스톰엑스 M2 SE 운영자 2018-04-25 96

보다 강력한 게이밍 기어를 구입하기 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특히 관심을 가져하는 부분은 나만의 개인적인 커스터마이즈가 얼만큼이나 가능하냐 하는 부분일 것이다. 게다가 특히나 오랜 시간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해야하는 프로게이머들에겐 제품의 브랜드에서 주는 안정감 혹은 장점도 있지만 그 보다는 해당 게이밍 기어가 주는 익숙함에서 줄 수 있는 "편안함"을 가장 크게 봐야한다.  


마우스의 경우 편안함은 마우스를 잡았을 때 그 그립감이 얼마나 좋냐 하는 부분이지만 마우스를 좌, 우로 움직였을 때 느낄 수 있는 무게감을 가볍게 혹은 무겁게 할 수 있는 부분도 적지 않게 구매 포인트로 작용한다.  그렇다 보니 고급형 마우스 일 수록 이에 대한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별도의 무게추를 넣을 수 있는 제품들이 적지 않은 숫자로 판매가 되는데 이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 중에 하나는 "상당히 고가" 라는 점 일 것이다. 


오늘은 인체공학적인 편안함 + 자신만이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이런 높은 가성비를 지닌 마우스를 소개하려고 하려고 한다.  이 제품은 바로 제닉스에서 출시한 스톰엑스 M2 SE 마우스이다.  과연 이 마우스가 어떤 특징를 가지고 높은 가성비를 만들어 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 제닉스, 스톰엑스 M2 SE 





제품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액세서리는 특별히 없으며 스톰엑스 M2 SE 마우스 본체와 간단한 사용 설명서 만이 포함되어 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일반적인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기본적인 입력 장치이다 보니 특별한 설명이 필요 없는 것이 키보드, 마우스 일 듯 싶다. 



 

컴퓨터와 연결되는 케이블은 상단히 튼실하다.  패브릭 처리가 되어 있는 케이블은 1.8 미터나 되어서 간단히 여유 있게 컴퓨터와 연결이 가능하다.  그리고 사용된 USB 포트는 당연히 금도금이 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해 빠른 신호를 컴퓨터와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 작은 크기이지만 높은 인체공학적 디자인







우선 필자가 상당히 놀란 것은 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놀라운 그립감이다.  마우스 자체가 작은 크기 이다 보니 다양한 그립도 가능했으며 더욱 더 느낌이 좋았던 것은 바로 마우스의 상단 부분을 UV 코팅을 해서 손에 "착" 달라 붙는 듯한 느낌을 강하게 준다라는 점이다.  


이 마우스는 상당히 어지러울 정도로 많은 버튼을 가지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약 10 개 정도 인데 이 중에 하나는 무게 추를 넣은 "PRESS" 버튼 이며 사용할 수 있는 기능키는 총 9개 달한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자신이 즐기는 게임에 따라 다양한 매크로를 저장하게 한번의 클릭으로 일련의 동작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2개의 클릭 버튼은 옵론사의 스위치를 사용하여 최대 200만번 까지 클릭을 보장해 상당히 높은 내구성을 지녔다. 



게임을 하다 보면 놀라우리 만큼이나 만족스러운 부분이 하나가 더 있는 것은 바닥면에 있는 테크론 피트 이다.  비교적 상당히 큰 면적으로 부착이 되어 있는데 사용하고자 하는 마우스 패드에 따라 상당히 경쾌한 슬라이딩 감을 제공한다.   


마우스의 심장이라고 불리울 수 있는 옵티컬 센서는 PIXART 사의 PMW3325 를 사용하여 최대 10,000DPI 까지 감도를 조절할 수 있다.  물론 이 감도 조정은 마우스 상단 휠 쪽에 있는 "DPI" 버튼을 통해 빠르게 전환이 가능하며 마우스의 왼쪽 상단 측면에 있는 LED의 다양한 색상을 통해 육안으로 빠르게 마우스 DPI 설정을 알 수 있다. 



이 외에 이 마우스는 총 4g 무게를 지니고 있는 총 5개의 추를 이용해 자신의 마우스 움직임 그리고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 무게로 나만의 커스터마이징 마우스를 세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버튼을 통한 매크로를 통해 다양한 기능성을 가진 것도 모자라 마우스의 무게를 임의대로 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그리고 하드웨어 까지 두루 두루 모두 커스터마이징을 최대화 할 수 있다라는 것이 이 마우스가 가지고 있는 높은 가성비의 참모습이다. 


높은 가성비를 지닌 제닉스, 스톰엑스 M2 SE 게이밍 마우스


오늘 소개한 마우스는 체 3만원이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을 갖고 있으면서 게이밍 마우스가 가져야할 모든 부분들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   우선 총 9개의 버튼을 가지고 있어 사용자가 일반적인 게임 환경에서도 그리고 사무 환경에서도 매크로를 저장하여 일련의 동작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라는 큰 장점이 있다.  그 중에서 최근 각광을 받은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의 FPS 장르에서 편리함을 줄 수 있는 "파이어 버튼"은 한번의 클릭을 연속 3회의 동작을 한번에 끝낼 수 있기 때문에 활용하기에 따라 게이머들의 승률을 올리는데 큰 도움이 될 듯하다.  





그리고 두번째는 바로 이 가격대의 경쟁사 마우스들이 가지고 있지 않은 총 20g 의 무게 추를 이용하여 손목에 최대한 무리를 주지 않게 자신 만의 마우스 무게를 만들어 낼 수 있다라는 점이다. 이 부분은 게이머들에게도 편리하지만 하루 종일 컴퓨터와 씨름해야 하는 사무환경에 노출된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상당히 유익한 기능이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RGB LED가 적용이 되지 않아 단색으로 게이밍 퍼포먼스를 표현한다라는 점인데 이 부분만 조금 더 보강이 된다라면 국민 게이밍 마우스로 거듭 날 수 있는 훌륭한 제품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주요뉴스

작성자       비밀번호   
 
  • 회사에서 쓸 컴 구입했습니다. 배송도 빠르고 사용하고 있던 SSD, HDD 추가 할 수 있게 조립상태도 최상이였습니다.
    2024-03-28
  • 전날 온라인견적으로 의뢰하고, 다음날 10시 56분에 조립완료 전화 받았습니다. 조립도 깔끔하고 진행도 빠르네요.
    2023-12-08
  • 배송 빠르고 좋아요. 꼼꼼하게 포장해 주셨습니다.
    2023-11-01
  • 10년 만에 컴퓨터 조립합니다. 영수증을 찾아보니 이곳에서 13년 8월에 조립했었는데, 어느새 10년이 지났네요. 지난 주말에 용산에 갈 일이 있어서 생각나서 들렀다가, 더이상 오프라인에서 견적을 안하신다고 해서 온라인몰 찾아서 견적내서 주문했네요. 현장에서 앉아서 견적내는 맛이 있었는데, 그것도 이제 과거의 추억이네요. 이제 예전처럼 게임을 열심히 하는 것도 아니고 해서 무난하게 50만원대 가성비로 맞췄습니다. 부품 하나 하나 검색해서 견적 내는 것도 이제 일이네요. 월요일에 주문해서 화요일 저녁에 받아 밤새 세팅하고 자고 일어나 이 글을 쓰고 있는데 만족합니다. 번창하세요.
    2023-11-01
  • 배송 빠르고, 포장 꼼꼼하고, 설명 자세하고, 정상 작동하고 완벽합니다.
    2023-10-27
  • 너무 맘에들어요!!! 쿨러를 까먹고 못 시켜서 따로 시켰는데 잘 조립해주셔서 너무감사하구 서비스로 주신 키보드랑 마우스도 잘 쓰겠습니다!! 배송도 너무빠르고 뽁뽁이로 잘 포장해주셔서 좋았어용!! 1년안에 as받을일 없길!!! 감사합니다~~!
    2023-06-28
  • 잘산거같아요 좋습니다
    2023-06-16
  • 주문하고 다일 퀵으로 벋았습니다.. 생각한대로 정확하고 꼼꼼하게 조립해주셨어요.. 집에와서 윈도우 설치하고 잘 사용하고 있고요.. 디아블로4 리딤코드도 잘 받아서 설치하고 있어요.. 굿입니다.!
    2023-06-09
로고이미지
(주)한마음아이티
  • 대표자 : 김관수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2가 16-1 선인상가 21동 2층 76호    TEL : 02) 711 - 7118    FAX : 02) 2120 - 3649
  • 사업자등록번호 : 106-86-82416    통신판매업신고 : 2011-서울용산-01211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광현    E-mail : zonekkh@naver.com    호스팅 사업자 : 엔트리즈로고 (주) 엔트리즈
  • Copyright(c) icomplay.com All right reserved.